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Korea Association For Photonics Industry Development

21세기 최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광융합산업!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장 정철동

안녕하십니까

한국광산업진흥회장 정철동입니다.

2022년 임인년, 흑호랑이의 힘찬 기운이 느껴지는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에도 희망과 번영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 코로나19 펜데믹이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목표를 향해 달려왔습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지난 2020년 1월 ‘광융합기술개발 및 기반조성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광융합산업 전담기관으로 지정된 후,
역할과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에 걸맞게 광융합 산업이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산업융복합 시대에 맞는 혁신적 융복합 제품 및 서비스 창출과 관련된 기업 지원 및 정보제공에 주력하면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나아가 광융합산업이 국가 미래 유망산업으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비대면 시대에 맞는 수요 맞춤형 지원정책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혁신적 마케팅 플랫폼 구축을 통한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선제적 대응을 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전국적인 산·학·연 협력 체계를 구축해 광융합산업이 국가전략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광융합산업 정책수립과 정보제공, 인력 양성 등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또한, 광융합산업 발전 및 성장에 기여해 우리나라가 광융합기술 글로벌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 지원 및 산업 발전 정책 확대에도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코로나 팬데믹과 지속되는 경기침체를 극복하고자 회원사 및 국내 광산업체를 위해 제품 제작 지원, 공동브랜드 인증 취득, 시험 검사,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해외 시험설치 지원 등 다양한 광융합 기업들의 수요 맞춤형 지원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2021년 8월과 11월에 개최된 국제광융합전시회의 경우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온·오프라인 형태로 개최되어 많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실시간 온라인 유튜브 홍보와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병행 지원한 홍보활동은 국내외 바이어들의 커다란 호응속에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우리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앞으로도 K-LIGHT 정보제공 및 광융합 생태계 고도화를 위한 관계 부처 및 학계, 연구계, 산업계 등과의 소통 강화에도 주력하고자 합니다.
또한 관련 기업들과의 소통의 장을 정례화하는 등 광융합기술 진흥전담기관으로서
우리나라 광융합산업의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광산업진흥회 회장 정철동

Today Hit : 1

Quick

  • 메일보내기
상단으로가기